[아웃룩 2010] 이메일 연동

2016. 3. 9. 17:12오피스

Step 1. 아웃룩 실행.

 

 

 

​Step 2. 매뉴 모음 중 [파일] ->[계정 추가] 클릭



 

 

Step 3. 자동 계정 설정에서 마지막으로 나와있는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Step 4. 서비스 선택에서 맨 처음에 나와있는 '인터넷 전자 메일'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Step 5. 아래의 정보 입력창에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세요.

      (※ 아래의 창은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므로 반드시 자신의 설정에 맞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① 사용자 정보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
         - 사용자 이름 :  이름을 입력하세요.
         - 전자 메일 주소 : 추가하려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예) email@practice.co.kr

      ② 서버 정보 (받는 메일, 보내는 메일 서버를 입력)
         - 계정 유형 : POP3를 선택하세요.
         - 받는 메일 서버 : mail.사용자의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ex) mail.practice.co.kr
         - 보내는 메일 서버 : mail.사용자의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ex) mail.practice.co.kr
          
      ③ 로그온 정보 (아웃룩 로그인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
         - 사용자 이름 :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모두 입력하세요. 예) email@practice.co.kr
         - 암호 : 해당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시고, [암호 저장]을 체크하세요.
      
      ④ 위의 설정을 다 입력하셨으면 [기타 설정]을 클릭하세요.





 

Step 6. 기타 설정의 상단 탭 중 '보내는 메일 서버'를 클릭하고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에 체크.







Step 7. 웹메일과 아웃룩을 같이 사용하시고자 한다면 다음 아래의 사항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① 팝업 창에서 [고급] 탭을 클릭하세요.
           ② 보내는 메일서버 입력창에 [110]을 입력하세요.
           ③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을 체크하세요.
           ④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Step 8.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테스트를 한다. 







Step 9. 성공적으로 계정이 추가 되었으면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가 있다.









'오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2010] 간트차트(Gantt Chart)  (0) 2016.03.08
[엑셀 2010] 드롭다운 리스트  (0) 2016.03.08
[엑셀 2010] 자동테두리  (0) 2016.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