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10] 드롭다운 리스트

2016. 3. 8. 15:40오피스



부서명을 목록형태로 만들어 

직접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라 선택해서 입력하고 싶은 경우.




1. 드롭다운 목록을 사용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


- 추후에 적용하고 싶지 않은 셀은 드롭다운 서식 제거 가능.




2. [ 데이터 ] - [ 데이터 도구 ] - [ 데이터 유효성 검사 ] 클릭.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선택하고 

목록 리스트에 올라올 데이터 부분을 "원본"탭을 통해 선택해주면 됩니다.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본 부분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데이터 유효성"이라는 이름의 창이 하나뜨게 되고

영역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셀선택하는 부분은


목록 리스트에 들어갈 항목이 있는 부분으로 지정해 줍니다.


저는 목록에 시스템, 경영, 인사를 라인업시키고 싶어 

해당 부분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데이터 유효성" 창에 셀의 좌표가 입력되게 됩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되고 "확인"을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나서 


제대로 적용이 되었나 확인은 필수.


짜잔!


화살표 모양이 생겼습니다.!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이름이 "라"인 부분의 부서를 선택하면


요렇게


드롭다운 화살표가 생기고


화살표를 누르면 아까 지정해준 부서 리스트들이 나오게 됩니다~



* 마지막으로 원하지 않는 셀에 해당 서식을 지우는 방법!!


1. 서식을 제거할 셀을 선택해 주고



2. [ 데이터 ] - [ 데이터 도구 ] - [ 데이터 유효성 검사 ] 으로 이동 후


"모두 지우기"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존에 적용했던 설정들이 없어지게 됩니다.



이상!!!!

'오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웃룩 2010] 이메일 연동  (0) 2016.03.09
[엑셀 2010] 간트차트(Gantt Chart)  (0) 2016.03.08
[엑셀 2010] 자동테두리  (0) 2016.03.08